주요 발행처별
전체
INNOCEAN Worldwide
메조미디어
SK플래닛 M&C부문
신문광고저널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광고계동향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소비자
한국ABC저널
나스미디어
the AD
광고계동향 분석보고서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서비스플랜코리아
인크로스
BIG BAND
제일기획 매거진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당신과 함께하고픈 여유 한잔
2009.02.04 02:36 | 대홍커뮤니케이션, 2008년, 11-12월, 199호
빼빼로 광고의 어제와 오늘
2009.02.04 02:11 | 대홍커뮤니케이션, 2008년, 11-12월, 199호
‘토도도도 톡’ 씹는 소리는 물론이요, 길쭉하고 늘씬한 생김새부터 남다른 과자. 매년 11월 11일이면 교정에는 양손 가득 빼빼로를 들고 들뜬 표정으로 이 교실, 저 교실을 넘나드는 학생들로 가득하다. 누가 누구에게 빼빼로를 주었느냐 혹은 받았느냐, 하는 문제는 매년 바뀌는 대학 입시제도만큼이나 학생들 사이에서는 큰 화젯거리다. 빼빼로에 얽힌 그 달콤하면서도 설레는 추억은 부모세대에서 자녀세대로 지금도 계속 이어지고 있다.
새로운 매체를 찾아 반짝이는 작은 별들
2009.02.04 01:49 | 대홍커뮤니케이션, 2008년, 11-12월, 199호
큰 것이 아름답다 _ The Beauty of Big 지난 6월, 올해로 55회째인 칸국제광고제를 찾은 TBWA World wide 회장인 장 마리 드뤼(Jean-Marie Dru)는 최근 광고제의 수상 동향에 대해 한마디로 이렇게 말했다. ‘큰 것이 아름답다(The Beauty of Big).’ 광고계의 베테랑 장 마리 드뤼에 따르면 통계상 여러 광고 행사의 상들 중 84%가 모두 큰 광고주에게 돌아가고 있고, 또한 최
나는야, 인기절정 밴드의 메모광
2009.02.04 01:34 | 대홍커뮤니케이션, 2008년, 11-12월, 199호
매사에 꼼꼼하고 똑 소리가 나는 듯한 외모의 그가 낡은 수첩을 들고 스튜디오로 들어왔다. 밥을 먹다가도, TV를 보다가도, 화장실에서도 생각나는 것, 느끼는 모든 것을 기록한다는 그는 인터뷰를 마치고 어떤 소감을 수첩에 적었을까
위기 속에서 빛나는 장수 브랜드
2009.02.04 01:03 | 대홍커뮤니케이션, 2008년, 11-12월, 199호
변덕스러운 소비자, 하루가 다르게 변해가는 시장, 소위 터뷸런트하게 변화하고 있는 경영환경 속에서 하루에도 수 백 가지의 새로운 브랜드가 출시되고 사라진다. 몇몇 브랜드들은 소비자들이 그 브랜드가 있었는지조차 모른 채 사라지기도 하지만, 어떤 브랜드들은 소비자의 기억 속에 자리잡아 오랫동안 사랑 받으며 장수 브랜드로 살아남는다. 장수 브랜드들 역시 위기 상황이 없었던 것은 아니다. 하지만 장수 브랜드들은 그들이 직면한 위기를 슬기롭게 해결
원더걸스의 새 멤버 슬림팬더를 소개합니다!
2009.02.04 12:45 | 대홍커뮤니케이션, 2008년, 11-12월, 199호
뭘 해도 귀엽고 사랑스러운 댄스그룹 원더걸스가 새 멤버를 영입했다! 새 멤버의 이름은 바로 ‘슬림팬더’. 원더걸스의 노래 ‘소핫(So hot)’에 맞춰 깜찍한 춤 솜씨를 선보이는 팬더. 원더걸스와 춤 연습을 함께한 덕분인지 다른 팬더보다 ‘슬림’한 느낌이다. 그래서 슬림팬더인가? 원더걸스 뒤에 박진영이 있다면, 슬림팬더 뒤에는 바로 대홍기획 광고 제작팀이 있다.
원, 투, 쓰리, 포, 컨버스 커넥티비티!
2009.02.03 04:49 | 대홍커뮤니케이션, 2008년, 11-12월, 199호
컨버스 광고를 집행하면서 생긴 버릇 하나. 길거리에서 컨버스 세기! 지하철 한 칸 안에서 보이는 컨버스는 몇 켤레나 될까?
충동구매자들은 모델을 좋아해
2009.02.03 04:29 | 대홍커뮤니케이션, 2008년, 11-12월, 199호
‘지름신’이라는 신조어가 유행할 정도로 충동구매 현상은 오늘날 쉽게 관찰할 수 있는 소비행동이다. 충동구매에 대한 연구는 소수의 연구자들에 의해 꾸준히 진행되어왔는데, 가장 먼저 연구된 분야는 제품을 충동구매를 일으키는 제품과 그렇지 않은 제품으로 나눠 ‘충동제품(impulsive item)’이 무엇인지 밝히는 ‘What’에 해당하는 연구다. 물론 충동구매를 더 쉽게 할 수 있는
2008 모스크바국제광고제
2009.02.03 03:55 | 대홍커뮤니케이션, 2008년, 11-12월, 199호
모스크바국제광고제(MIAF: Moscow International Advertising Festival)는 우리에게는 낯설지만, 동유럽 및 북유럽에서는 이미 잘 알려진 광고 축제다. 올해로 18회를 맞이한 MIAF는 9월 22일부터 26일까지 모스크바 중심가에 위치한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개최되었다. 러시아 광고산업 탄생 130주년을 기념해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 많은 손님을 초대한 이번 광고제의 수상작 소개와 더불어 러시아 광고 시장의 트렌드를 전한다.
마케팅·광고 전략에도 위기 관리가 필요하다
2009.02.03 03:05 | 대홍커뮤니케이션, 2008년, 11-12월, 199호
깊이를 알 수 없는 불황의 그늘이 전 세계를 뒤덮고 있다. 소비자들은 소득 감소와 지출 증가로 인해 얇아진 지갑을 생각해 불필요한 소비를 최소화하고 있고, 매출감소나 성장률 둔화에 불안을 느낀 기업들은 광고비를 우선적으로 줄이고 있다. 그래서 더더욱 마케팅과 광고에 새로운 전략과 변화가 필요하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빅데이터로 범죄 대응 감정을 분석하다_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 전략
누구나 한 번쯤 검찰청, 서울지방경찰청, 은행 등에서 전화를 받아봤을 것이다.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따라 보이스피싱 전화는 더 자주 일상적으로 걸려오곤 한다. 최근 들어서는 가족을 사칭한 카카오톡 메시지, 은행 대출이나 중고나라 해킹 등으로 인해 범죄에 연루됐거나 금융 관련 문제가 발생했다는 등의 여러 가지 시나리오로 사람들에게 접근하곤 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빅데이터로 범죄 대응 감정을 분석하다_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 전략
누구나 한 번쯤 검찰청, 서울지방경찰청, 은행 등에서 전화를 받아봤을 것이다.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따라 보이스피싱 전화는 더 자주 일상적으로 걸려오곤 한다. 최근 들어서는 가족을 사칭한 카카오톡 메시지, 은행 대출이나 중고나라 해킹 등으로 인해 범죄에 연루됐거나 금융 관련 문제가 발생했다는 등의 여러 가지 시나리오로 사람들에게 접근하곤 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빅데이터로 범죄 대응 감정을 분석하다_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 전략
누구나 한 번쯤 검찰청, 서울지방경찰청, 은행 등에서 전화를 받아봤을 것이다.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따라 보이스피싱 전화는 더 자주 일상적으로 걸려오곤 한다. 최근 들어서는 가족을 사칭한 카카오톡 메시지, 은행 대출이나 중고나라 해킹 등으로 인해 범죄에 연루됐거나 금융 관련 문제가 발생했다는 등의 여러 가지 시나리오로 사람들에게 접근하곤 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